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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투갈 투데이

포르투갈 공항 파업 영향 최소화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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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옛 지상군을 장악한 멘지스항공은 포르투갈운수노조(Sttamp)가 8월 31일과 9월 1일에 요구한 파업의 영향을 억제하기 위한 비상계획을 추진했다.

ECO의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노조가 먼저 대화를 시도하지 않고 파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포르투갈 멘지스 항공의 루이 고메스 부사장은 “고객과 승객들에게 가능한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강력한 비상 계획이 이미 마련돼 있음을 확신시키고 싶다”고 말한다.

이어 “우리 노조 일부가 공동 해결책을 찾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먼저 대화를 모색하지 않고 즉각 파업에 돌입하기로 한 결정에 깊은 실망을 느낀다”고 덧붙였다.

8월 14일, Sttamp는 “2024년 8월 31일 00:00시간부터 2024년 9월 1일 자정까지” 모든 국가 공항을 대상으로 하는 파업 통지를 발표했다. 루사가 보도한 노트에 따르면 이번 월요일에는 “국가 공항, 특히 포르투와 리스본에서 심각한 제약이 있으며, 그 영향은 현재 완전히 예측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노조는 “지금까지 파업을 취소할 수 있는 협상 발전은 없다”고 밝혔다.

지상 처리 서비스 회사는 최근 체결된 회사 계약을 재협상하려는 의도에 불편함을 보이고 있다. “약 3개월 전, 멘지스 항공이 그라운드포스 포르투갈을 인수했을 때, 우리는 회사의 회복 계획에 동의했고, 우리 채권단의 98%와 대다수의 직원들을 받아들였습니다. 이러한 약속의 일환으로 모든 노조는 국가 보장 최저 임금 이상의 임금 조건을 포함하는 새로운 회사 협정에 서명했다”고 루이 고메스는 말한다. “불행하게도, 포르투갈에서 우리 노동력의 일부만을 대표하는 일부 노조들은 이제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합의된 조건을 재협상할 계획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멘지스 항공 포르투갈의 부사장은 “현행 회사 협정에 명시된 약속의 중대한 변화 외에도, 이 상황은 포르투갈의 항공 활동이 활발한 기간 동안 매우 혼란스럽고 우리가 시행한 복구 계획을 지연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Sttamp는 TAP와 같은 항공사를 위한 항공편을 취급하는 회사의 파업 소집을 “국가 최저임금 이하의 기본급의 존재”, “임시 고용 기관의 근로자를 체계적으로 사용”, “시행 중인 법적 한계를 위반하여 초과 근무” 또는 “회사 협정의 규정을 벗어난 근로 시간의 연속적인 변경”으로 정당화한다.

멘지스항공은 지난 6월 그라운드포스 포르투갈 지분 50.1% 인수를 완료했다. 나머지 49.9%는 TAP에 속한다.



몬테네그로 정부는 이전 정부의 지연을 만회했는지 확인한 후 새로운 국경 통제 시스템을 구현하는 책임을 맡을 실무 그룹을 만들었다.


정부는 유럽 차원에서 새로운 지능형 국경 통제 보안 시스템을 구현하는 역할을 담당할 실무 그룹을 만들 것이다. ECO의 보고서에 따르면 이 팀은 정부와 다른 기관의 7명으로 구성되며 작업은 우고 에스피리토 산토 인프라부 장관이 조정할 것이라고 관보에 게재된 파견문에 따르면 이 팀은 정부와 다른 기관의 7명으로 구성될 것이다.

문제는 유럽연합 27개 회원국 대부분에서 10월 6일부터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출입국제도(EES)와 “6개월 정도 후” 가동될 유럽여행정보 및 승인제도(ETIAS)의 시행이다. 두 시스템 모두 유럽 안보를 강화하고 솅겐 지역을 드나드는 비EU 시민의 이동을 감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ES는 도착 시 여권 관리를 통과할 때 여권의 물리적 도장을 대체할 새로운 전자 시스템입니다. 여권에 계속 수작업으로 도장을 찍는 불가리아, 키프로스, 아일랜드, 루마니아를 제외한 모든 EU 회원국과 EU의 비솅겐 4개국(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 노르웨이, 스위스)이 이 새로운 시스템의 일부가 될 것이다.

일단 가동되면 10월 6일부터 다른 EU 국가에 착륙하는 여행객들은 얼굴을 촬영하고 지문을 전자 스캔해야 한다. EU나 솅겐 국가의 시민들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며 이 지역 전역을 자유롭게 계속 여행할 수 있을 것이다.

“중대한 제약”

EES는 10월 6일까지 발효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해 "제3국 승객, 특히 움베르토 델가도 공항과 파로 공항 도착 처리"에서 경험한 "중대한 제약"을 해결하기 위해 제때 시행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주문은 명시하고 있다. 여름 성수기(3월 31일∼10월 26일)에 포르투갈 공항에서는 2023년에 비해 제3국(비솅겐)에서 오는 “승객이 최대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명령에 따라 실무그룹의 업무는 우고 에스피리토 산토 인프라부 장관이 조율하게 되며, 이 장관은 2025년 4월 30일까지 매달 대통령실, 내무성, 인프라부에 제도 시행 경과를 보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그 날짜 이후에 실무 그룹은 정부에 최종 보고서를 제출할 것이다.

이 팀은 이주를 담당하는 정부 대표, 내부 행정을 담당하는 정부 대표, 내부 보안 시스템의 외부 국경 통제 유닛 대표로 구성될 것이다.

이 단체에는 통합, 이주 및 망명청(AIMA) 대표, 공안 경찰 대표, 주 공화당 수비대 대표, ANA – 아에로포르토스 데 포르투갈 대표도 포함될 것이다.

안토니우 레이탕 아마로 대통령부 장관이 유럽 차원에서 정한 기한을 지키지 못한 책임이 전 정부에 있다고 비난한 후 이 두 제도의 시행으로 약간의 논란이 발생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당시 장관은 포르투갈이 불이행으로 솅겐 지역에서 중단될 위험이 있다고 경고하기까지 했지만, EU 집행위원회의 공식 소식통은 내부보안시스템(SSI)이 포르투갈이 이미 문제의 보안 시스템 구현에 “지연을 만회”했다고 보장하면서 ECO에 그러한 시나리오는 테이블에 없다고 장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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